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포항,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

서브페이지 검색폼

자유게시판

본문

이 게시판은 답변이 필요 없는 자기의 주장, 하고싶은 이야기, 기타 의견등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 할수 있는 곳입니다. 답변이 필요한 사항은 “민원상담” 또는 “시정에 바란다” 코너를, 광고성글은 “무료홍보방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아울러 내용이 공익을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할 경우,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포항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공직선거법 제82조의 4 및 제93조 규정을 위반한 경우는 별도의 통보없이 직권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읽기
포항 성시화 운동본부 사무총장 불법 도박 NO, 불법 건물 OK(?)

%uB85C%uACE0%281%29

 

▲  포항시 기독교 연합회 포항성시화 운동본부 사무총장 이모목사가 운영하는 이 교회는 포항시 북구 아치로 69-20번지는 생활공간으로 사용하는 이 건물은 점선 부분을 제외하고 불법 증축 했다. 69-22번지(구.우현동 337번지와 337-13번지) 교회 본 건물 뒤쪽에 3동의 가 건물을 보이지 않게 지어놓고 사용해 오고 있다,(사진 원 안)


사회적 정의를 부르짖는 지역 저명인사의 불법이라는 이중적 잣대가 도마위에 올랐다.
겉으로는 사회가 불법 도박이 만연해서는 안 된다고 외치고 뒤로는 자신들의 편의를 위해 적지 않은 불법을 서슴지 않고 있다.
이를 두고 포항지역 일각에서는 “당연히 불법도박이 사회에 병처럼 번져서는 않 돼는 것은 맞지만 지역 유명인사가 자신부터 불법이 뭔지 자각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불쾌 해 했다.
실제로 포항시 기독교 연합회 포항성시화 운동본부 사무총장 이모목사가 운영하는 포항 우창교회가 지난 10여 년 전 부터 불법 건물을 지어 운영 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 교회는 포항시 북구 아치로 69-20, 69-22번지(구.우현동 337번지와 337-13번지) 교회 본 건물 뒤쪽에 3동의 가 건물을 보이지 않게 지어놓고 사용해 오고 있었다.(사진)
이 불법 건축물은 일반인들이 교회 건물 뒤쪽으로 들어 가지 않으면 앞쪽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게 돼 있다.
이 건물 용도에 대해서는 이 교회 관계자가 전혀 말을 하지 않고 있어 확인 할 방법이 없었다.
또 교회 건물 바로 옆 69-22번지는 처음 건축당시 60여㎡로 신고 했으나 지금은 점선부분을 제외한 부분을 불법으로 증축 해 사용해 오고 있다(사진).
이 지번 내 학습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건물은 건축물 관리대장에도 나와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불법 건축물로 추정된다.
이에대해 이교회 관계자는 “10여 년 전 건축 후 시설이 협소해 조금씩 증축을 사용해왔다”며 불법 건축물임을 시인했다.
한편  이 교회를 운영하고 있는 포항시 성시화운동본부 이 사무총장은 지난 8월30일 포항 중앙도서관 1층 어울마루에서 열린 중앙상가 경륜장 장외발매소 설치와 관련한 시민 공청회에서 “불법 도박 유병율을 들어가며 이 사회에 불법 도박이 만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 적이 있다.   

  • 추천 0
  • 조회 882
  • IP ○.○.○.○
  • 태그 포항 성시화 운동본부 사무총장,포항시 기독교 연합회,불법 건축물
  • 저작자표시-변경금지저작자표시-변경금지
    내용보기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