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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도 경주YMCA 소비자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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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도 경주YMCA 소비자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 경주YMCA는 지역사회의 폭넓은 상담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소비자 대학”를 6월부터 실시하여 부족한 소비자 상담 인력 확보와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 정보제공을 하고자 합니다. (소비자상담사 아카데미) - 기 간 : 2014년 06월 ~ 11월 - 대 상 : 경주 포항지역 시민 - 수 강 료 : 10만원/경주YMCA 회원가입(다문화,기초생활보호대상,청년실업등소외계층 회비무료) - 장 소 : 경주 YMCA 2층 - 내 용 - ◈ 지역시민을 대상으로 소비자 전문 강사들을 초빙하여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 전문역량 확보를 위한 강사양성과정 교육 개설(8회) ◈ 교육프로그램 실시후 그룹스터디(자격증 반)를 통한 전문상담사 양성. ◈ 수료후 자격증반 심화과정 운영 : 소비자상담사 자격취득 - 강의일정 - ◈ 1회(6월 17일) : ymca가 어떤일을 하는가?, 지역 소비자 문제점 알고가기 - 이은숙 사무총장 ◈ 2회(7월 01일) : 지역사회의 볼런티어의 역할, 소비자법과 정책 - 공정거래위원회, 박몽룡 이사장 ◈ 3회(7월 08일) : 특수판매에 관한 이해 1 - 한국 소비자원 ◈ 4회(7월 15일) : 특수판매에 관한 이해 2 - 한국 YMCA 전국연맹 ◈ 5회(7월 22일) : 지역사회에서의 소비자 상담원의 역할 - 소비자단체 협의회(임은경 사무총장) ◈ 6회(7월 29일) : 자동차 손해보험 및 피해구제사례 - 최정식 변호사 ◈ 7회(8월 05일)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사례 - 이은숙 사무총장 ◈ 8회(8월 12일) : 올바른 신용카드 사용법(피해구제), 수료식 - BC카드사, 박몽룡 이사장 연락처 : 054-743-2888, 10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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