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갤러리

본문

포항의 다양한 자랑거리, 추천하고 싶은 곳을 외지인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 및 정보를 등록해주세요.

본게시판의 취지와 관련이 없는 글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되며,카테고리가 추가와 관련해서는 admin@ipohang.org로 메일보내주시면 검토하여 등록토록 하겠습니다.

게시물 읽기
요즘 세상이 이런분이 ,,,,,!!!

20140416_114827

20140416_114837

20140416_114839

1

따르릉 ~~~전화벨이 울렸습니다.

" 네에~~ 거기 경동교회 FOODBANK 죠 !!"
" 네 그렇습니다" "여기 동해면 사무소입니다. 시금치를 기탁하려고 하는데 , 오시겠어요"
"네 !! 바로 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딸깍!! 수화기를 놓고 직원 한사람과 함께 즉시 동해면 사무소로 향했습니다. 동해면 사무소는 경동교회 푸드뱅크로에서 20 여분거리 인지라 멀지 않고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면사무소에 도착해 푸드뱅크에 기탁 때문에 방문했노라고 하자 , 면사무소 뒷편에 가면 기탁품이 있다고 했고 안내에 따라 이동을 했습니다.

그곳에는 동해면 사무소 인근 밭에서 채취한 시금치가 말끔히 단장을 하고 기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차량에서 내려 기탁품을 정리하고 있는 한 직원에게 다가서자 이마에 땀을 훔치며 " 어서 오세요 " 하고선 반가이 맞이해 주었습니다. "아마! 동해면 사무소 직원중 한사람이라 생각했고 상냥한 미소와 더불어 흘리는 땀방울을 훔치는 그의 모습에 성실함이 뭍어 있었습니다. 연이어 그는 가지런히 바닥에 놓인 시금치를 자루에 담으며 , 조금만 기다리세요 금방 자루에 담아드릴테니까요!! " 하고선 엶은 미소와 더불어 또 한번 배려썩인 안내를 해 주었습니다.

빈 자루는 가지런히 바닥에 놓인 시금치로 조금씩 채워졌고 , 흘리는 땀방울과 정비례해 어느새 소복하게 담겼습니다. 그러나 바닥에 가지런히 놓인 시금치는 한 자루로 만족하지 못할만큼 만은 양이었고 시금치를 자루에 담는 작업은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혼자서는 역부족인 아닌가 ? 할정도로 시금치의 양이 많았고 경동교회 푸드뱅크 직원과 함께 동해면 사무소 직원을 도와 함께 시금치 담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는 동시에 시금치를 담은 자루 숫자가 많아졌고 자루의 숫자가 늘어난 많큼 흘리는 땀방울도 더욱 굵어졌습니다. 그러기를 수십차례 드디어 작업이 마쳐졌습니다. 허리도 쑤셔오고 이마에는 송글송글 땀방울이 맺혔지만 입가에는 환한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작은 수고로 우리 주변에 적잖은 어려운 이웃에게 미소를 줄수 있다고 생각하니 참 마음이 가벼웠고 즐거웠습니다. 더우기 적잖은 땀방울을 침묵과 엷은 미소와 친절로 일관하며 작업이 종료될때 까지 수고한 직원분이 참 귀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작업이 마쳐지고 동해면 사무소에 사회복지과에는 참 귀하고 성실한 직원이 있어 동해면 사무소 관내 주민들의 행복도가 높아지겠구나 생각을 하고 , 악수를 하려고 했을때 . 수고를 마다한 동해면 직원이 다가와 "고맙습니다!! 동해면 사무소 면장 정기석 입니다!!!" 하고 손을 내미는 것입니다. 순간 얼떨떨하다 못해 짧지만 강력하게 멍~~ 한 기운이 들었습니다. 네엣~~!!

면장님이시라고요! 동해면 사무소 정기석 면장이라고 소개한 그분의 얼굴을 다시한번 찬찬히 살펴보았습니다. 옆집 아저씨 같기도 하고 , 일용직 근로자 같기도 했지만 면장님의 모습은 전혀 부담을 느끼지 않는 참으로 친절한 분이었습니다. 적잖은 감동이 마음속 깊이 오래동안 간직되었습니다. 동해면 사무소 직원들도 많이 있을텐데 면장님이 직접 그것도 땀을 뻘뻘 흘리며 수고하는 그의 모습을 보며 참 귀한 분이구나 !! 동해면 사무소 직원들은 면장님의 깊은 배려심과 사려깊은 높은 이해도로 행복감이 적잖겠구나 !! 또한 동해면 사무소 주민들은 동해면 주민에 대한 적잖은 자부심이 깊이 들겠구나 하는 사실을 느겼습니다.

면장님 ! 화이팅 사랑합니다. 이웃집 아저씨 마냥 , 성실과 높은 배려심으로 수고하시는 아름다운 모습 참 귀합니다.
당신이 있어 동해면이 행복하고 포항시민의 행복지수가 높아집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초석이 됩니다. 존경합니다.
  • 조회 2,479
  • IP ○.○.○.○
  • 태그 ㄷㄷㅇ,아,ㅇㅇ,세상에
  • 저작자표시저작자표시
    내용보기
첨부파일
  1. jpg 20140416_114827.jpg 253.0K | 243 Download(s)
  2. jpg 20140416_114837.jpg 276.1K | 222 Download(s)
  3. jpg 20140416_114839.jpg 274.7K | 220 Download(s)
  4. jpg 1.jpg 245.8K | 216 Download(s)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