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간판달기 10원칙

HOME 가로경관 아름다운 간판달기 안내 아름다운 간판달기 10원칙

1.너무 크게 달지 않는다..-간판이 너무 크면 한눈에 보기 어렵다. 간판은 보행자 시각을 기준으로 만들어야 한다.

2.원색을 사용하지 않는다.-원색을 사용한 간판들은 도시미관을 해치고 주목성이 떨어진다.

3.많이 달지 않는다.-너무 많은 간판은 난잡함을 초래하고 도시미관을 해친다. 1업소 1간판을 기본으로 하며, 업소의 수가 많을시는 연립형 간판을 단다.

4.정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적용한다.-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광고물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5.일상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택한다.-지나치게 화려한 디자인은 거부감이 들지만 일상에서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디자인은 부담감이 없다. 작지만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간판을 만든다.

6.시각적 개방감을 위한 충분한 여백을 확보한다.-간판글씨는 최소화하고 공간은 최대화한다. 배경이 되는 벽면을 여유롭게 활용하면 가독성을 높인다.

7.건축물 및 주변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건물 및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간판이 좋은 간판이다.

8.편안하고 아름다운 조명을 연출한다.-글자 내부 및 간판외부에 부분조명이나 간접조명을 설치한다.

9.친환경 재료를 사용한다.-목재, 산화철 등 환경친화적인 재료사용은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

10.업소의 개성을 살린다.-업소의 유형, 형태, 이미지, 실내장식 등을 고려하여 차별화를 둔다면 간판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내용보기저작자표시-변경금지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는 저작권법상 재배포 및 인용이 불가능합니다.』

담당정보

  •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위로

 관련페이지「 」

  • -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 -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