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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예절
① 전화 벨이 울리면 가급적 빨리 전화를 받도록 합니다.
② 전화상으로 알맞은 목소리 톤으로 친절하게 먼저 인사를 합니다.
③ 적절한 속도로 고객이 알아 들을 수 있도록 정확한 발음을 구사합니다.
④ 고객이 말을 할때 끼어 들지 않도록 합니다.
⑤ 고객이 먼저 끊은 것을 확인 후 전화를 끊습니다.
⑥ 예약 고객 시 친절한 설명과 함께 반드시 메모합니다.
전화응대 서비스 3요소
목소리 조절 | 통화태도 | 통화예절 |
---|---|---|
고객은 실제 말의 내용보다는(14%) 억양 / 어투 / 발음 / 톤 / 음성 표현(86%)에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습니다. |
전화통화는 전달되는 목소리만으로도 상대방의 심리상태, 자세, 지적 수준까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이며 이익이 되는 존재라는 생각으로 응대하면 통화예절은 당연히 지킬 수 있습니다. |
복장점검
허리는 곧게 펴고 턱은 살짝 당겨 편안하고 바른 자세를 항상 유지합니다. 주방직원은 위생모자와 위생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객실 직원은 두건을 쓰고 두발을 단정하게 합니다. 유니폼은 항상 깨끗하게 세척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합니다.(*주방의 앞치마 포함) 악세사리 등 빛에 반사되어 시야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손톱정리는 필수) 신발과 실내화 및 양말의 색상은 고객의 시선에 거슬리지 않고 단정한 것으로 착용합니다. 바지는 가급적 깔끔하고 활동에 지장없을 정도의 편안한 복장을 합니다.
인사예절
① 두 손을 공손하게 모으고 반듯한 자세를 취합니다.
흐트러진 자세는 업소의 신뢰를 얻지 못합니다.
② 인사는 때와 장소에 따라 15˚~30˚ 사이의 각도가 적당합니다.
화장실 안내
응대행동
고객이 화장실이나 기타 장소를 찾을 시 손 동작과 함께 안내하며 필요시 목적지까지 모셔가듯 안내합니다.
응대멘트
"화장실 찾으세요 고객님?" "이쪽으로 오세요." "바닥이 미끄러우니 조심하세요."
고객응대 10대 언어
1. 어서오세요! 2. 안녕하십니까? 3.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4. 네, 잘 알겠습니다. 5. 네, 해드리겠습니다. 6. 잠시 기다려주시겠습니까? 7. 수고하셨습니다. 8. 죄송합니다. 9. 감사합니다. 10. 안녕히 가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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