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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예절


① 전화 벨이 울리면 가급적 빨리 전화를 받도록 합니다.

② 전화상으로 알맞은 목소리 톤으로 친절하게 먼저 인사를 합니다.

③ 적절한 속도로 고객이 알아 들을 수 있도록 정확한 발음을 구사합니다.

④ 고객이 말을 할때 끼어 들지 않도록 합니다.

⑤ 고객이 먼저 끊은 것을 확인 후 전화를 끊습니다.

⑥ 예약 고객 시 친절한 설명과 함께 반드시 메모합니다.

전화응대 서비스 3요소

목소리 조절 통화태도 통화예절
고객은 실제 말의 내용보다는(14%) 억양 / 어투 / 발음 / 톤 / 음성 표현(86%)에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습니다.
전화통화는 전달되는 목소리만으로도 상대방의 심리상태, 자세, 지적 수준까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이며 이익이 되는 존재라는 생각으로 응대하면 통화예절은 당연히 지킬 수 있습니다.

복장점검


  • 허리는 곧게 펴고 턱은 살짝 당겨 편안하고 바른 자세를 항상 유지합니다.

  • 주방직원은 위생모자와 위생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객실 직원은 두건을 쓰고 두발을 단정하게 합니다.

  • 유니폼은 항상 깨끗하게 세척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합니다.(*주방의 앞치마 포함)

  • 악세사리 등 빛에 반사되어 시야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손톱정리는 필수)

  • 신발과 실내화 및 양말의 색상은 고객의 시선에 거슬리지 않고 단정한 것으로 착용합니다.

  • 바지는 가급적 깔끔하고 활동에 지장없을 정도의 편안한 복장을 합니다.
  • 인사예절


    ① 두 손을 공손하게 모으고 반듯한 자세를 취합니다.

    흐트러진 자세는 업소의 신뢰를 얻지 못합니다.

    ② 인사는 때와 장소에 따라 15˚~30˚ 사이의 각도가 적당합니다.

    화장실 안내


    응대행동

    고객이 화장실이나 기타 장소를 찾을 시 손 동작과 함께 안내하며 필요시 목적지까지 모셔가듯 안내합니다.

    응대멘트

    "화장실 찾으세요 고객님?" "이쪽으로 오세요." "바닥이 미끄러우니 조심하세요."

    고객응대 10대 언어


  • 1. 어서오세요!

  • 2. 안녕하십니까?

  • 3.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 4. 네, 잘 알겠습니다.

  • 5. 네, 해드리겠습니다.

  • 6. 잠시 기다려주시겠습니까?

  • 7. 수고하셨습니다.

  • 8. 죄송합니다.

  • 9. 감사합니다.

  • 10. 안녕히 가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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